척추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주사요법 등 정형 내과적인 치료법, 카이로프랙틱 치료, 적극적인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척추질환의 치료효과를 높입니다

로봇 견인치료

  1. HOME
  2. 비수술적 치료
  3. 로봇 견인치료

더 정교한 견인/감압/도수치료

이재성 M&CI 척추 클리닉은 미국 Spinetronic 사에서 개발한 첨단의 비수술적 치료장비인 Robotic-ATT 시스템을 도입하고 디스크 환자의 치료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로봇 척추 치료기 ‘Robotic-ATT’는 미국 FDA 최초로 견인치료, 감압치료, 도수치료에 동시 인증된 첨단 시스템입니다.

로봇 견인치료

3D 포지션으로 치료효과 향상

Robotic-ATT는 3D로 다양한 자세의 동적치료를 병행하여 척추 주변조직의 운동범위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계산된 견인 및 감압치료

로봇 척추 치료장비는 자동센서로 견인력을 조정하고, 미세하게 압력을 조절하면서 치료를 수행합니다.
척추 중 필요한 부위에만 정밀하게 적용하여 치료효과를 높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견인 각도를 미세하게 조절하여 환자 상태에 따라 맞춤형 치료가 가능합니다.
본격적인 견인이 진행되기 전에 점진적으로 압력을 증가시키므로, 감압치료 시에 환자가 아주 편안한 상태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척추변형, 일자목, 척추측만증 치료에 최신 솔루션

로봇 척추 치료장비는 요추와 경추의 견인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회전기능이 있어 골반교정을 하면서 동시에 척추를 잡아주어 교정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척추변형, 일자목, 척추측만증 환자 치료에 적극적으로 활용됩니다.

도수치료 효과 향상

로봇 척추 치료 장비를 이용하면 근육이완 시에 견인작용을 유도함으로써 도수 치료의 효과를 더욱 높여줍니다.

미국 통증치료 학회 AAPM(America Academy of Pain Management)의 임상치료결과

미국 AAPM에서는 2009년 제 20회 Clinical Meeting에서 1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로봇 척추 치료 시스템을 활용, 1년간 치료효과를 추적한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 발표사례에 따르면, 100명의 환자에게 총 6주간 로봇 척추 치료 시스템으로 치료를 진행했습니다.
치료 빈도는 초기 2주 동안에는 주 5회, 다음 2주 동안은 주 3회, 마지막 2주 동안에는 주 2회로 진행되었는데, 86%의 환자가 치료효과에 만족했으며, 통증이 악화된 환자는 단 한 명도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봇 견인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