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주사요법 등 정형 내과적인 치료법, 카이로프랙틱 치료, 적극적인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척추질환의 치료효과를 높입니다

척추측만증

  1. HOME
  2. 근골격계 질환
  3. 척추측만증

척추측만증 클리닉

척추측만증이란 쉽게 말해 척추가 옆으로 휜 것을 말합니다. 정상인의 척추 뼈는 옆에서 볼 때 S자로 휘어 있으며 정면에서 볼 때는 곧아야 하지만 척추측만증 환자의 척추는 정면에서 볼 때도 S자로 휘어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의 대부분은 원인을 알 수 없는 특발성 척추측만증으로 분류됩니다.
특발성 척추측만증은 일반적으로 성장이 빠른 시기에 나타나며, 사춘기 이전에 발생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남자보다 여자에서 3-5배정도 많이 발생되는데 유병률이 우리 나라에서 1.5-5%(100명중 1.5-5명)일정도로 흔한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척추측만증

이러한 측만증은 진행 유형과 발견되는 시기에 따라 예후가 달라지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와 지속적인 관찰을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부모들은 자녀의 자세와 체형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면서 만약 자녀의 자세가 이상하다고 생각되면 전문의를 찾아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측만증은 정기적인 방사선 검사를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가정이나 학교에서 간단한 육안 검사로 기본적인 발견이 가능합니다.

검진 방법은 상의를 벗은 뒤 똑바로 선 자세에서 등을 90도 앞으로 구부려서 양쪽 어깨뼈가 수평을 이루지 않거나 한쪽이 유난히 튀어나와 있으면 측만증을 의심 할 수 있습니다.
서있는 자세에서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르거나, 습관적으로 고개를 한쪽으로 기울이거나, 여학생의 경우 치마가 한쪽으로만 감기거나 유방의 크기가 다른 경우에도 측만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은 척추측만증의 원인에 더 접근하는 생역학적인 분석과 치료로 보존적인 치료중 가장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